본문 바로가기
소화불량,설사,변비

설사가 계속나는 이유? 설사 멈추는 방법

by garosero한의원 2019. 11. 3.

안녕하세요!

가로세로한의원 인천점입니다.

요즘 음식을 잘못먹거나 몸이 아파서 설사를 계속 하시는 분들이 있죠.

설사가 계속나는 이유는 장에서 변의 수분이 재흡수 되기 전에

변을 밀어내게 되면서 나타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사가 계속나는 이유 중 장이 빨리 움직이면서

변이 묽어지게 되어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 배가 매우 아프면서 구역질을 할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같이 날이 쌀쌀해지는 기온에서 특히 더

설사가 자주 일어날 수 있는데요~!

설사가 계속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요?

 

 

장염이나 식중독의 경우 종종 설사를 계속 나게하는 질환이며

많은 약품이나 항생제를 드시더라도 역시 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의 경우 감정적으로 쌓여있는 스트레스나 불안 및

식품에 대한 과민성때문으로도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원인으로 하여 설사가 계속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정수되지 않은 물 속 기생충이나 바이러스 및 세균등으로 인해도

설사가 계속 날 수가 있으니 정수된 물을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설사를 멈추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1. 물 빼곤 먹지 않기

설사 멈추는법으로는 설사 증상이 좋아질 때까지

아무것도 먹지 않고 있어야 합니다.

물이나 수분보충 용액만 조금씩 자주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음식 가려먹기


설사 첫날에는 지사제를 복용하지 않고 난 후 열과 같은 다른 질환증상이 없다면

쥐어짜는듯한 복통과 불편감이 지속되는 경우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4시간 이후에는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주면서

짜거나 매운음식 및 과일, 알콜이나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들은

증상들이 호전된 이후 48시간 정도 동안에는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유제품 피하기

설사멈추는법으로 또 다른 것들은 설사증상이 좋아지고 난 후

3일정도는 유제품을 피하시는 것이 좋고

탈수증상이 오지 않도록 하여금 생활을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설사가 계속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탈수증상이 오지 않도록 꼭 주의하셔서 생활을 하시고

설사증상을 완화시키도록 노력해보시기 바랍니다^^!